소니 ‘플레이스테이션’을 30년 이끈 상징, 인디의 길까지 연 사람
CONSOLE GAME DEVELOPER
CONFERENCE 2025
한정된 정보와 인프라라는 척박한 환경 속에서도, 한국의 게임 개발자들은 끊임없이 콘솔 시장의 문을 두드려 왔습니다. 그들의 멈추지 않는 도전 덕분에, 이제 한국 콘솔 게임 생태계는 새로운 가능성을 이야기하는 단계를 지나 구체적인 현실을 설계해야 할 전환점에 도달했습니다. CGDC 2025는 바로 이 역사적인 출발을 알리는 신호탄입니다.
CGDC 2025는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글로벌 콘솔 게임 전문 컨퍼런스입니다. 콘솔 개발 경험을 축적한 국내외 최고 수준의 개발자, 플랫폼 홀더, 퍼블리셔가 한자리에 모입니다. 본 컨퍼런스는 단순한 정보 교류를 넘어, 최신 기술 트렌드 분석, 성공과 실패를 아우르는 제작 노하우, 그리고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의 흐름을 꿰뚫는 깊이 있는 통찰을 공유하는 지식의 장이 될 것입니다.
콘솔 게임의 역사를 만든 전설부터 현재 시장을 뒤흔드는 혁신가까지,
전 세계 콘솔 산업을 대표하는 리더들이 오직 CGDC 2025를 위해 한국을
찾습니다.
이들은 기획, 개발, 퍼블리싱에 이르는 콘솔 게임
제작의 전 영역에 걸쳐 실질적이고 검증된 인사이트를 아낌없이 전수할
것입니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을 30년 이끈 상징, 인디의 길까지 연 사람
캡콤의 전설적 프로듀서, <스트리트 파이터 II>와 일본 국민게임 <몬스터 스트라이크>를 이끈 콘솔·모바일 거장
<록맨> <바이오하자드2> <로스트플래닛> <데드라이징> 등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카리스마 크리에이터
일본 No.1 게임 미디어 ‘패미통’ 그룹의 수장, 매체와 업계를 잇는 미디어 리더
Vampire Survivors로 BAFTA '올해의 게임' 수상, '서바이버-라이크' 장르를 개척한 혁신가
<용과 같이> 시리즈의 아시아 퍼블리싱을 성공적으로 이끈 현장 전문가
글로벌 게임 시장 분석 기업 Newzoo의 핵심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분석가
전 세계 콘솔 산업을 대표하는 리더들이 기획·개발·퍼블리싱 전 영역의 실질적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한국 콘솔 생태계는 아직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그렇기에 우리의 논의는 더욱 진정성 있어야 합니다. CGDC 2025는 한국 게임이 콘솔이라는 새로운 무대에서 자립할 수 있음을 증명할 치열하고 의미 있는 담론의 장을 엽니다.